본문 바로가기

전수

성공창업을 하려면 고객을 알아야합니다.

#음식점창업
#소자본창업
#삼계탕창업
#닭국수창업
#업종변경

장사를 준비할때, 사업을 계획할때 종종 사람들은 말합니다.

"내가 잘할수 있는걸 해라"
"내가 즐거워할수 있는걸 해라"
과연 그럴까요?
내가 잘할수 있는거,내가 즐거워질수 있는걸 하면서 성공할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물론,
내가 잘할수 있는것, 내가 즐거워질수 있는것을 하면서 성공할수 있다면 그거야 말로 금상첨화지요.
그런데 그게 정말 쉽지 않은 문제인듯 합니다.

전 다르게 생각해 봅니다.
최소한 돈을 벌어야하는만 되는 장사는,
내가 잘하고,내가 좋아하는일을 하는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고 괙이 좋아하는 것을 해야  그나마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내가 잘 만드는 음식이 내가 장사를 하고자하는 지역에서 그지역의 고객이 선호하지,혹은 자주 접하지 않는 메뉴라면 그 지역의 고객들이 선호할수 있는, 자주 접할수 있는 메뉴를 새로 배워서라도 장사를 해야 하는게 맞다고 여겨집니다.

내가 장사를 하고자 하는 곳의 고객들의 특성이나 특징 그리고 식성을 잘 파악하고 그곳에 맞는 메뉴로 시작을 해야 실패률이 떨어지지 않을까요?

오피스상권
주거지역상권일수록 시간이 돈이 되는 지역에서는 다소  가겍대는 저렴하면서 식사시간이 짧은 메뉴를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가격대가 높아지면 불특정 다수의 손님보다는 특별한 날을 기념해서 찾아오는 특정한 손님이 올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유원지나 나들이를 위해 사람들이 찾는 지역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의 객단가가 다소 높아도 크게 무리 없지 않을까 싶네요.
어차피 그곳을 찾는 분들이 시간이 너무 얽매이지 않고 여유로움을 느끼기 위해 나선것이니 식사시간이 1시간을 넘는다고 해도 그다지 바쁠게 없는 것일테니  말이죠.

오계촌1992삼계탕ㆍ닭국수는
고객이 좋아하는 맛을 알며,성공의방법을 알고
식사메뉴,단체메뉴,계절메뉴를 조합해서 창업해 드리기 때문에 실패률을 현저히 낮추어 성공창업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오계촌1992삼계탕ㆍ닭국수창업문의
010-7570-9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