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터널 관람했어요.

오늘도 영화관을 다녀와 봅니다.
하정우,배두나,오달수 주연의 재난영화 터널을 괔람하기 위해서요.
재난영화인데,마치 코믹물 같은 느낌이네요.
긴장감 보다는 빵터지는 모습이 더 많네요.
매스컴과 정부의 사고일처리의 무능함도 꼬집기도 하는군요.

자동차 영업대리점의 과장 정수(하정우), 큰 계약 건을 앞두고 들뜬 기분으로 집으로 가던 중 갑자기 무너져 내린 터널 안에 홀로 갇히고 만다. 눈에 보이는 것은 거대한 콘크리트 잔해뿐. 그가 가진 것은 78% 남은 배터리의 휴대폰과 생수 두 병, 그리고 딸의 생일 케이크가 전부다. 구조대는 오늘도 터널 안으로 들어오지 못했다. 대형 터널 붕괴 사고 소식에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정부는 긴급하게 사고 대책반을 꾸린다. 사고 대책반의 구조대장 대경(오달수)은 꽉 막혀버린 터널에 진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지만 구조는 더디게만 진행된다. 한편, 정수의 아내 세현(배두나)은 정수가 유일하게 들을 수 있는 라디오를 통해 남편에게 희망을 전하며 그의 무사생환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지지부진한 구조 작업은 결국 인근 제2터널 완공에 큰 차질을 주게 되고, 정수의 생존과 구조를 두고 여론이 분열되기 시작한다

음료수도 준비하고...

자리에 앉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무너진 터널안엔 정수외에 또한명의 여자의 차량이 있었고,그 차엔 개한마리가 함께 있었네요.
요 개랑 나누는 대화가 포복절도 하게 만드는 대화네요.
구조작업을 하지만 결코 쉽지 않네요.
구출이 지연되고 계절이 바뀌는 동안 함께 터널에 갖혔던 여성은 터널안에서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남은건 정수와 개한마리.
금방 구해줄지 알았지만 35일만에 구출이 되죠.

먹을거리는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받은 생수2병,그리고 딸아이 생일축하하기 위해 사 두었던 케잌 하나가 전부죠.
물은 물병 뚜껑에 따라서 조금씩 나눠먹게 되고...
급기야 개사료로 허기를 달래게 됩니다.

바로 이장면이죠.
사람의 생사앞에서도 정부의 고위공직자들은 인증샷 찍기가 우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