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밀양맛집ㅡ내이동 장수삼계탕의 시래기닭도리탕

#밀양맛집
#장수삼계탕
#시래기닭도리탕
#겨울특미

시래기하면 어떤음식이 생각나시나요?
시래기된장국?
시래기무침?
시래기는 무청을 말려서 만드는 재료인것은 다 아시죠?
지금처럼 저장시설이 없던 우리 조상들은 말려서    저장을 한후에 재료들이 공급되지 못하던 겨울철에 먹었죠.
생선도 말려서  보관하고, 무말랭이도 무를 잘게 썰어서 말렸다가 사용하고, 감도 말려서 곶감으로 저장 내지는 보관했다가 먹었지만 지금은 저장시설도  좋고 또 재배시설의  발달로 하우스에서  사시사철 재료들이 재배되고 공급되니 참 좋은 시절인건 맞는듯 합니다.
아무리 시대가 발전하고 조건이 좋아져도 옛사람들의 슬기와 지혜가 담긴 음식은 잊혀지지 않고 더 새로운음식으로 재 탄생하는가 봅니다.
밀양 내이동에 있는 장수삼계탕점의 겨울용 메뉴인 시래기닭도리탕이 바로 이런 새로운음식탄생의 범주에 있는 음식이라 할수 있을듯요.
보통은 묶은지닭도리탕은 많은 분들이 접해 보셨을듯 하지만 시래기닭도리탕은 그닥 판매하는 전문점이 흔치 않아서 접할 기회가 적을듯 한데요, 햐 시래기닭도리탕인 요녀석 맛이 특별합니다.
시래기의 구수함과 닭고기의 고소함,거기에 감자와 버섯의 조합으로 그야말로 맛있는 건강음식이네요.
자 슬슬 먹어 볼까요?


특미,시래기닭도리탕이라고 알림막이 걸려있군요.
양은 두종류군요.
소ㅡ25,000원
대ㅡ30,000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대네요.
일단 기대됩니다.

매주 1,3주 월요일은 휴무군요.
휴무일에 방문하셨다가 헛탕?치고 못머고 오게 되면 은근 화나고 못 먹음에 섭섭하실테니 휴무일을 확인하셔야 겠죠?

짜잔,
주문한 시래기닭도리탕 등장이요.
찬이 정갈하게 셑팅중입니다.
성격급한 관계로 찬이 아직 다 셑팅도 되기전에 카메라셔터 눌러버리는 급한성격의 소유자의 습관? ㅎㅎ

찬들이 정갈하면서 깔끔한맛이네요.



장수삼계탕 사장님,  이렇게 푸짐하고 맛있고 저렴해서 감사히 먹었는데요, 이윤이 남을까  걱정입니다,^&^.
겨울철별미,특미 시래기닭도리탕.
밀양맛집  장수삼계탕점에서 자~~~~~~아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