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부산사상맛집ㅡ진칼국수ㆍ밀면

낮에 기온이 올라가는 날씨라 그런지 요즘 밀면이 먹고 싶어지네요.
부산의 대표적인 여름음식중에 시원한밀면이 대표적이지요.
밀면은 6ㆍ25전쟁당시 피난내려왔던 이북출신의 실향민들이 이북에선 메밀로 먹던 음식을 구하기 쉬운 밀가루를 이용해 국수로 먹던데서 유례되어 지금의 밀면이 되었는데,이제는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이 되어 있네요.

오늘 방문한 곳은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사상시장 입구에 있는 칼국수와 밀면을 함께 하는 곳입니다. 약간은 분식집의 분위기..
밀면이 나와줍니다.
비빔밀면을 주문했는데 물밀면으로 나왔네요.
홀에서 여주인이 주문을 잘못 넣어서..ㅎ
죄송하다며 다시 만들어 준다고 사과하기에 그냥먹겠다고 했네요..ㅎ ㅎ

식초와 겨자는 각자의 입맛에 맛게 적당량 넣어서....

육수맛은 깔끔하고 시원했답니다.
시원한 밀면 생각나는날엔 이곳도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 이용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