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수

소자본창업ㅡ초보창업,주부창업에 최적인 오계촌1992닭국수

#음식점창업
#성공창업
#닭국수창업
#삼계탕창업
#대박창업
#성공아이템
#초보창업

음식점창업을 계획하고 준비하면서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기 위해 많은 정보도 얻으려고 하고 관련된 서적들도 뒤척이면서 나름대로 공부도 해보고 합니다.
시중에 정말 다양하고 폭 넓은 운영에 도움이 될 듯한 책들이 너무 많아 어떤 책이 도움이 될까?라며  읽어 봅니다.  그 많은 책들을 다 읽고 창업하려 하면 아마 책을 읽어야 하는 시간이 너무  많이 필요해서 책읽다가 창업을 못하게 될 지경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책을 많이 읽고 정보를 많이 습득하고 나서 창업을 해도 정작 실전에 들어가보면 나의 운영에 딱딱 다 맞아 떨어지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봅니다.
시험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다 사회행활도 우수하지는 않은것 처럼 말이죠.
그 이유중
하나가  글쓰는 재주로 글만 잘 쓴 경우의 책들을 읽었던 시간들로 나의 공부하는 시간들이  채워졌었던 상황일테구요,
또 하나는
글을 쓰기 위해  자료들을 모으고 준비하면서 시간이 많이 흐른 상태에서 탈고를 하게 되면 이미 시간이 많이 흐른 후라 시대가 변해 있지만 읽는 시점은 지금이기 때문에 3~5년전의 이야기들로 채워진 책을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되지 못 할수도 있게 되는건 지도 모르죠.
지금시대는 아주 빠르게 변화 합니다.
결국엔, 빠르게 변화하는 시간의 흐름속에서
너무 앞서지도
너무 뒤쳐지지도 않도록 지나가는 시대에  운영의 보조를 얼만큼 잘 맞출수 있느냐의 문제인데 이건 배우거나 공부해서가 아니라 개인의 감각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진짜,매우 어려운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만,
머리로 아는 많은 지식보다, 실전경험을 통해서 얻어지는 감각..."감"..
어쩌면 즉흥적인 애드리브라는 감각이 음식점운영에도 꼭 필요한 요소가 될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한 감각을 습득하기까지는 오랜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그런 감각을 빨리 습득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본인이 판단해서 성공했다라고 생각되는 누군과와 보다 많은 시간을  함께 지내보는 것도  방법일수 있습니다.
옛 말에
"정승집에서 정승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어려서 부터 보고 느끼는 것이 남들과 다르다는 이야기일 겁니다.
그냥, 책이나 읽고 지식을 가르치는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습관처럼 어려서 부터 몸에 베이는 것이죠.
아들이 아버지를  많이 닮아갑니다.
아버지의 식성,아버지의성격,아버지의 걸음걸이, 심지어 아버지의 말투까지도요.
이게 가르쳐서 된걸까요?
성공하려면 성공하는 사장님들의 습관을 닮아가 보는것도 내가 성공할수 있는 하나의 방법일듯 합니다.
성공하는 사장님들은  분명 뭐가 달라도 다릅니다.  성공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성공하는 습관을 잘 아는 창업
바로
오계촌1992삼계탕ㆍ닭국수입니다.
오계촌1992삼계탕ㆍ닭국수창업문의
010-7570-9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