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장작구이전문점을 방문했었죠.
입구에는 장작구이전문점 답게 장작구이기가 설치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정작 손님으로 부터 주문이 들어 오면 장작구이로 조리된 음식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가공처리된 제품의 오리고기나 삼겹살을 썰어서 전자렌지에 데워서 나가더군
그야말로 입구에 설치된 장작구이기는 전시품에 불과 해 보였습니다.
덥고,번거롭고,힘들다는 이유로 쉽고 간편한 방법을 선택한 거죠.
하지만,
고객의 입맛은 항상 운영자보다 한 수 위에 있죠.
고객의 입맛이 운영자보다 스승이라는 마음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절대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어려운 법이죠.
운영자는 시작할때의 초심을 절대 버려서는 성공하기 힘들죠.
사업초기에는 불구덩이에라도 뛰어들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지만,어느 순간 그 초심을 잊는 순간부터 고객의 만족도도 떨어 지게 되며, 그로인하여 운영에 어려움이 닥치는 경우가 매우 많아진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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