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여행ㅡ5월의 가파도청보리축제

우리나라의 제일큰섬 제주도....
져주도에는 어미섬인 제주 본섬과 주변으로 사람이 살고 있는 8개의 유인도와 사람이 살지 않는 54개의 무인도가 있는데요, 사람이 사는 곳은 가파도,마라도,비양도,우도,상추자도,하추자도,횡간도,추포가가 있죠.
제주도에서 다녀오는 또다른 섬 가파도...
5월이되면 가파도는 청보리축제를 하는데요 올해도 3월30일부터 5월12일까지 청보리축제를 하네요.
가파도를 가려면 배를 타야 하는데요, 운진항이라는 여개선터미널에서 승선을 합니다.
평소에는 3회정도 정기여개선이 운행되는데요. 축제기간 동안에는 여객선운행의 횟수가 평상시 정기운항 보다 증선되어서 운행이 되는듯 합니다.
비축제기간에는 시간제한이 없지만 축제기간중에는 왕복으로 티켓팅이 되는데 2시간 3·분정도를 둘러보고 나와야하는듯 합니다.
다소 빠듯하게 둘러 봐야 하겠더라구요.
만약 시간제한없이 티켓팅을 한다면 가파도에서 나오려는 어느 한타임에 사람이 한꺼번에 몰리면 운행에 어려움이 있을듯하더라구요.
그런이유로 아마 시간제한을 둔듯한데 개인적으로는 진행측에서 잘한 결정인듯 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운진항에서 가파도까지 가는데는 10분정도 되네요.
여행을 할땐 역시 뭐니뭐니해도 날씨가 좋아야 불편함이 적은데 이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바다의 색까지도 너무 예뻤답니다.
가파도는 섬의 높이가 20m정도 되는 아주 낮은 거의 평탄한 섬인데요, 전망대에에서 360˚로 가파도를 다 내려다 볼수 있는듯 하네요...

#제주도여행#제주도가볼만한곳#가패도#청보리축제#가파도청보리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