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수

닭국수창업ㅡ생각만 바꿔도 길이 달라집니다.

#음식점창업
#성공창업아이템
#닭국수창업
#삼계탕창업
#오계촌1992닭국수
#대박창업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긍정의 생각을, 실패한 사람들은 부정의 생각을 먼저 합니다.
같은 사물, 같은 사건, 같은 상황을 직면하더라도 8~90%의의 사람들은 지금 눈에 보이는 귀에 들리는 것들만 생각하고 판단하지만 1~20%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귀에 들리는 것 외에  그 이상의 것을 생각하고 판단하고 결정합니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4차원 적이라고 혹은 엉뚱하다고 외면 당하고 손가락질 당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세상 이치엔 언제나
양과 음이 있고
암과 수가 있고
보수와 진보가 있습니다.
가령, 하나의 예를 볼까요?
삼계탕,냉면,군고구마,호빵,호떡...계절음식입니다.
그런데 누군가는 이 음식을 가지고 부자가 되기도 하고, 해 보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있기도 합니다.아니, 해 보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눈에 보이는 지금의 상황은 계절메뉴라 그 계절이 지나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을 먼저 하는거죠.
그런데 그 생각을 뒤집어 보면,
"이렇게 확실한 성수기를 보장하는 메뉴가 있을까?"
부정적  시각으로 보면 우리나라에 삼계탕,냉면,군고구마,호떡,호빵 장사는 하나도 없어야 맞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긍적적인 사고를 가지고 위의 제품들로 장사를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긍정적 사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부정적 사고를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 더 적은건 아닐까?
왜? 위 메뉴를 하는 사람보다 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 말이죠.
그건 아니겠죠...메뉴의 종류가 어마어마 하게 많으니까, 하고자 하는 선택이 그 만큼 다양 하다는 거죠.
그런데, 모든 메뉴에 대하여 상황은 얼추 비슷한듯 합니다. 그러다 보니 누구나 1~20%안에 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수고하는 것이죠.

오너는 어쩌면 남들의 보편대다수적인 생각의 그 너머를 생각해야 하는것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