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여행ㅡ만디버스로 부산즐기기

만디라는 말은 산의 정상이나 그 언저리를 나타내는 경상도지방의 언어죠.
부산의 만디버스는 부산의 산복도로나 산복마을을 여행하기에 좋은 여행수단인데요, 부산역에서 9시 첫차를 시작으로 30분 간격으로 19코스를 19회 운행하는 버스랍니다.
부산여행,부산시티투어,부산에코버스,부산만디버스로 여행하신다면 저렴한 경비로 부산여행을 만끽하기에 충분할듯합니다.
만디버스의 이용료는 1인 1만원이며, 월요일엔 휴무이나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행이 된다고 하니 참 좋네요.

버스운행코스는 부산역을 출발해서 영도대교ㅡ흰여울문화마을 ㅡ 송도해수욕장 ㅡ 송도구름산책로 ㅡ 감천문화마을 ㅡ 아미문화학습관 ㅡ 누리바라기저망대 ㅡ 국제시장 ㅡ 용두산공원 ㅡ 보수동책방골목 ㅡ 석당박물관 ㅡ 닥밭골행복마을 ㅡ 금수현의음악살롱 ㅡ 산리마을회관 ㅡ 민주공원 ㅡ 이바구공작소 ㅡ 유치환유체통을 지나 다시 부산역으로 오는 코스인데요, 들리고 싶은 코스에서 내려서 관광을하다 다음에 오는 버스를 타면 되는 순환형 환승버스립니다.

1.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절영해변로와 깍은듯한 언덕위의 가옥들이 바다를 만나 멋진 풍경을 볼수 있는곳으로,영화 변호인,범죄와의전쟁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2.송도 구름산책로입니다.
365길이의 국내 최장의 곡선형해상산책로 인데요, 발아래 바닷물을 볼수 있도록 투명유리로 바닥을 만들어 놓아서 바다위를 걷는듯한 기분을 만끽할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3.감천문화마을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벽화마을이죠.
6ㆍ2당시 피난민들의 집단거주지로 형성되어,현재에 이르기까지 부단의 고단했던 삶의 흔적을 간직한 곳입니다.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하게 늘어선 계단식 집단주거형태와 모든 길과 골목이 막힘이 없이 통하는 독특함이 특징이죠.

4.누리바라기 전망대입니다.
온누리를 볼수있다는 뜻을 가진 전망대로서 부산의 시내를 한눈에 바라다 보며,파노라마식 풍광을 즐길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영도,남항대교,태종대,용두산공원,부산타워,영도대교,광안대교,북항대교를 모두 볼수 있으며 부산의 야경을 아름답게 감상할수 있는 곳이라 드라이브코스로도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5.닥밭골행복마을입니다.
닥밭골행복마을은 한지의 주재료인 닥나무가 많았던 마을이라 붙여졌던 이름이라는군요.
벽화,북카페,골목 곳곳에 조형물들이 조성이 되어 있으며, 지붕없는미술관으로도 불리우고 있답니다.
소망을 들어 준다는  소망192계단이 인기장소죠.

6.이바구공작소와 168계단.
부산 동구의 이야기들을 모아두는 장소로 해방 ㅡ 한국전쟁 ㅡ 월남파병의 역사와 산복도로 이야기를 수집해서 담아내는 역사의 공간으로 부산의 미래를 살필수 있는 역사공간입니다.
168계단에는 이제 모노레일이 운행되고 있어서 계단을 이용하는 사람은 없는듯 합니다.

7.유치환우체통
청마유치환선생을 기리는 공간으로 유치환의 시를 감상할수 있으며, 탁 트인 부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수 있는 곳입니다.
1년 뒤에 배달되는 이벤트엽서도 진행중입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듀,2016년  (0) 2016.12.31
청계천 트리축제 다녀 왔어요.  (0) 2016.12.31
부산 남항대교의 야경  (0) 2016.12.03
낙동강가의 만추  (0) 2016.11.29
제주도여행ㅡ한라산의 상고대를 보다.  (0) 201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