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수

음식점창업ㅡ서두르지 마세요.

#음식점창업
#초보창업
#창업준비
#창업상담
#삼계탕창업
#닭국수창업
#오계촌삼계탕
#오계촌닭국수
#유망창업
#대박창업
초보창업을 하신 어느 사장님에게 전화 한통을 받았습니다.

창업을 하시고, 홍보를 하셔서 손님이 업장을 방문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들이 노출이 되면서 스트레스와 걱정이 생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손님들은 몰려 오는데 주방과 홀의 일들이 엉키게 되면서 손님들의 불편과 불만이 생기게 되었 습니다.

주방사진과 홀사진을 확인해 보니 그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어보였습니다.

첫번째는
주방을 먼저 살펴보니 주방집기들이 놓인 동선이 손님이 주문후 주방에서 음식이 제공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걸릴수 밖에 없는 구조로 공사가 되어 있었습니다.
배식구와퇴식구가 불리되어 있지 못하면서  주방에서 나가는 음식과 홀에서 들어오는 음식이 겹치게 되어 일이 늦어지고 직원간의문제도 발생되며 배식구의 높이가 불편하게 높아 일을 함에 있어서 불필요하게 과도하게 소요되는 힘의낭비로 피로도가 쌓이게 되어 있었으며,
주방내부쪽에서는 간택기와 메인메뉴 화구의 적절치 못한배치로 인하여 동선이 길어지고, 조리시간이 늦어지고...

두번째는
홀의 탁자의 배치가 적절치 못한 상항으로  직원과 손님들이 이동하는데 불편할정도로 홀의 통로가 되어 있어서 나가는 손님과 새로 들어오는 손님, 그리고 퇴식을 하거나 안내를 해야 하는 써빙하는 직원이  신속하고 적절하게 이동이 되지 못하게되니까 점심타임에 손님이 몰리는 타임엔 우왕좌왕  갈팡질팡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상황이 연출이 되어버리게 된답니다.

이런 분위기라면 손님의 재방문을 기대하기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소위 말하는 오픈빨이 지나면 손님이 오지 않아 한숨쉬는 날이 생길지도 모를일입니다.

그래서,
오픈전에 충분히 직원의 동선과 교육이 필요하죠.
초보창업이라면 오픈홍보전에 일주일정도의 시간은, 가오픈을 해서 충분히 몸에 적응을 한후에 정식오픈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월세 내는것이 아까워서 무조건 오픈한후 위와 같은 상황이 초래되면, 더크게 손해를 감당해야 할지도 모르니까 말이죠.

초보창업이시라면
오계촌삼계탕ㆍ닭국수창업으로 상담해 주세요.
창업문의  010-8683-9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