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김해 가볼만한곳ㅡ화포천습지생태공원

김해의 화포천생태습지공원을 다녀 왔네요.
겨울이라 조금은 황량한 느낌이 들지만 이곳에 겨울 철새들의 서식지가 있지요.
특히나 몽골에서 날아온 독수리떼가 머무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고 독수리 먹이 주기 행사도 있는데 제가 갔을때는 안타깝게도 독수리는 볼질 못했네요.

이곳은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의 생태학습장인데요, 아이들 교육장으로 좋은곳일듯 해요.
물론 어른들도 몰랐던 것들을 알아볼수도 있구요.
3층건물형태인데 2,3층은 각종자료실과 관람실이 있고 2층 외부 전망대에 망원경도 있어서 자세히 관찰할수 있어요.

입구의 모습이에요.
화포천습지의 새들의 종류가 안내되어 있네요.

1월 프로그램안내도 있구요.

입구 천정에도 기러기 모형으로 장식이 되어 있네요.

전시실,관람실 내부에요.
화포쳔의 모습이 담긴 사진전도,학생들 그림들도 많이 있네요.

외부 전망대에서 망원경으로 멀리 있는 풍경도 가까운듯 볼수 있네요.

겨울 철새들의 서식지 답게 새들이 참 많이 하늘을 수놓습니다.

습지천의 불들의 종류와 풀들이 하는 역할을 잘 알수 있네요.

뱀도 나오나 봐요.
지금은 겨울이라 뱀들이 월동에 들어 갔겠지만 풀이 무성한 계절엔 조심해야 겠네요.

각종 안내표지판들만 잘 읽어봐도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냇물따라 걷기에 좋토록 나무데크길이 만를어져 있고 산책을 할수 있도록 잘 꾸며져 있네요.

새들의 떼지어 날으는 모습이 장관이더군요.